POST
[호주] 철광석 수출가격 상승세
포테스크 등 주가 껑충
호주의 철광석 광산 부호들이 수출 가격 급등으로 돈 벼락을 맞고 있다. 철광석 수출 가격은 톤당 US$150로 치솟아 작년 9월 가격 대비 거의 두 배 상승했다. 지난해 9월 철광석 수출 가격은 US$90 아래로 곤두박질 쳤다.
철광석 광산 포테스크 메탈 그룹(FMG: Fortescue Metals Group)의 주가는 지난 석달 동안 39% 폭등했다. 최저점을 찍은 작년 9월과 비교하면 무려 64% 껑충 뛴 셈이다. 아틀라스철광석(Atlas Iron Limited)의 주가는 27%, 리오 틴토는 28%, BHP 빌리튼은 15% 각각 상승했다.
링크 - http://www.koreatimes.com.au/detail.php?number=6798&thread=06r03